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록키 발보아, 끝나지 않은 그의 도전

by juno 쌤 2023. 6. 28.

 

스포츠 영화의 진수로서의 록키발보아

 영화 록키 발보아는 스포츠 영화에 초점을 맞추면서도 인간적인 측면과 도전, 포기, 희망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하여 스포츠 영화 중에 최고의 시리즈로 뽑힙니다. 록키는 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짜릿함과 긴장감을 선사합니다. 실제 복싱 시합을 하면서 촬영을 하였고, 주인공인 실베스트 스텔론의 나이가 잊힐 정도로의 액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영화는 주인공인 록키의 내면적인 성장과 도전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복싱에 대한 여운이 아직 잊히지 않아 주의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도전을 하는 록키의 그 과정 자체가 우리에게 큰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영화를 통해 록키처럼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제작과정과 배우들의 연기

이 영화는 제작 과정과 배우들의 연기로 훌륭한 영화가 탄생하였습니다. 영화의 제작은 실베스터 스탤론이 제작, 각본, 주연으로 참여하여 영화 전반에 큰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스탤론은 영화를 위해 엄청난 훈련을 하였습니다. 나이가 많은 만큼, 실제 복싱 촬영을 위해 실제 복싱 선수처럼 훈련하였습니다. 스탤론은 실제로 가장 힘들었다고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다른 배우들의 연기도 영화를 보는데 빼놓을 수 없는 큰 요소 중 하나입니다. 탈리아 샤이어가 록키의 배우자로 출현해 영화에 섬세함을 더해주었고, 전 시리즈에 출현하였던 버트 영스가 록키의 코치로 배역을 맡으면서 영화의 상징성을 더 해주었습니다. 또한 많은 배우들도 자신의 역할에 완벽히 소화해서 영화의 요소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영화 제작 과정에서 실제 복싱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현역 복싱 선수들이 출현을 하였으며, 마지막 시합은 실제 복싱 시합처럼 가장 현실적인 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시리즈 중 빠질 수 없는 훈련영상

 록키 시리즈 하면 빠질 수 없는 영상이 훈련 영상입니다. 록키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익숙한 멜로디와 같이 훈련하는 영상은 많은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합니다. 이번에 훈련 영상들은 전작과 비슷한 훈련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훈련 초반부에 나오는 새벽 러닝, 한손 팔굽혀펴기, 고기를 샌드백으로 삼아 훈련하는 영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아지와 함께 러닝 하면서 필라델피아 미술관 계단을 오르고 세상에 포효하는 장면은 이전 시리즈를 생각나게 하는 감동적인 장면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동기부여를 준 명장면

 영화의 수많은 명장면들 중에서 액션 영상보다 더 감명 깊은 장면은 록키가 아들한테 전하는 메시지 장면입니다. 아들은 록키가 자신의 허락 없이 시합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로키한테 가서 왜 자신을 창피하게 만드냐고 따집니다. 록키는 그런 아들한테 말을 합니다. 힘든 세상살이와 난타전을 벌이면서 얼마나 세게 치는 건 중요치 않고, 맞고도 좌절 않고 나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말을 합니다. 이 장면은 아들뿐만이 아니라, 영화를 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말해주는 메시지입니다. 록키는 자신의 말을 증명했으며, 그런 모습을 본 아들은 아버지를 자랑스러워 합니다.

록키시리즈 최고의 결말

 록키 시리즈의 마지막 영화인 록키 발보아는 감동적인 결말을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이 영화에서 록키는 마지막 복싱 시합을 나서게 됩니다. 그는 승패보다는 뭔가를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시합을 합니다. 영화 록키의 시리즈는 많은 고난과 역경을 극복해왔습니다. 복싱을 뛰어넘어,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자 내면과의 싸움을 이기려고 합니다. 이것이 이 영화가 주는 록키라는 캐릭터의 상징성을 더 해줍니다.
이 영화는 록키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들도 이전 영화에 비하여 큰 변화를 겪습니다. 동반자인 폴리도 자신의 과거를 극복하고 록키와 함께 시합을 하면서 새로운 삶을 찾으며 성장합니다. 또한 록키의 가족과 친구들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통해 영화 전번의 감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냅니다. 이 영화의 결말은 시리즈 전체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결말을 전합니다. 승패를 떠나서 시합 그 이상의 내면적인 성공을 보여주고 있으며, 도전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관객들에게 보여줍니다.